홈 > 함께하는즐거움 > 주변관광 > 범패박물관
 
 
 
 수봉공원

인천광역시 남구 수봉산 아래에 조성된 공원이다. 인천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우각정을 비롯하여 각종 업적과 역사를 전하는 비석들이 있어 휴식처와 역사 교육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크고 작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회관과, 민속공연이 열리는 전통민속놀이마당, 연중(상반기:6~7월, 하반기:9~10월) 무형문화재 공연을 하는 은율탈춤 전수관 등이 있으며, 궁도장 등 다양한 레저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운동을 위해 찾는 이들도 많다. 그밖에 현충탑과 인천지구전적기념비, 재일학도의용군 참전기념비 등 호국정신을 기리는 기념비와 실향민이 제사를 드리는 망배단이 있다.

 
 용현동 물텀벙이거리

콧등에 땀이 송송 맺히도록 매콤한 맛이 그리울때 용현동 물텀벙이거리를 찾으면 후회는 없다. 물텀벙이와 함께 시뻘겋게 버무려진 콩나물, 미더덕, 갖가지 야채와 해물도 푸짐해 골라먹다 보면 어느새 배가 부르다.

 
 동인천 삼치거리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삼치구이 거리인 동인천 삼치거리에는 삼치구이와 막걸리 한잔에 회포를 풀 수 있는 곳이다. 오랜 내력을 자랑하는 이거리의 삼치구이는 특별한 양념이 없는데도 간이 적당히 베어 있어 안주감으로 최고다.

 
 화평동 냉면거리

면을 싼가격에 배불리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 화평동 냉면거리를 찾으면 두루 만족 할 수 있다. 새콤, 달콤, 매콤한 양념과 진한 육수가 어우러진 개운한 맛이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