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함께하는즐거움 > 주변관광 > 인천어린이박물관
 
 
 
 문학경기장

거친 바다를 헤쳐나가는 범선의 모습을 하고 있는 인천 문학경기장은 2002 FIFA 월드컵 16강 진출과 4강 신화창조의 교두보였습니다. 월드컵 역사와 한국 축구의 월드컵 진출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월드컵 스타와 사진 촬영 코너도 준비되어 있는 월드컵 홍보관을 견학하실 수 있습니다.
현 SK 와이번스의 홈구장으로서도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문학경기장에는 체육공원, 야외무대, X-게임장, 인공암벽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습니다.

 
 인천도호부청사

1982년 3월 2일 인천광역시유형문화재 제1호로 지정되었다. 건축 연대는 확실치 않으나 조선 초기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의 건물은 객사 지붕에서 발견된 명문(銘文)에 의해 1677년(숙종 3)에 중수된 것으로 추정된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저희예술회관은 인천문화예술의 요람으로서 시민정서함양과 지역문화예술의 창달을 위해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 시립무용단, 시립극단등 4개예술단을 운영하고 있고 그간 ‘최고수준의 예술단운영’, ‘시민본위의 공연ㆍ전시서비스제공’, ‘쾌적하고 친숙한 문화예술공간’ 제공합니다.

 
 원인재

(지방유형문화재 5호)
인천이씨 중시조인 이허겸의 묘 앞에 세운 건물로 언제 세웠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32대손과 33대손의 글을 통해, 조선 순조7년(1807년) 혹은 고종 4년(1835년)에 세운 것으로 보인다.
원인재라는 명칭은 인천이 인천(인주)이씨 각 파의 근원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원래는 근처 신지마을에 있었으나 택지개발로 지금 있는 자리로 옮겼다.
- 박물관에서 6Km 떨어져 있음

 
 학익동 법조타운 먹거리촌

법조타운 먹거리에 가면 음식 백화점이라 해도 좋을 만큼 여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가족행사, 손님대접 할 곳부터 가볍게 한끼 때울만한곳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을 즐비해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이라도 마음에 드는 음식을 고를 수 있다.